다빈치 봉사단, ‘대학생 교육기부 인증 동아리’ 지정
지난 9월 14일(금) 서울 삼성동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옥에서 ‘대학생 교육기부 동아리 인증서 증정식’이 열렸다. 우리 대학 교육기부 동아리 ‘다빈치 봉사단’은 이날 행사에서 「대학생 교육기부 인증 동아리 지정서」를 받았다.
다빈치 봉사단은 지난 2010년 9월 1일 창단해 올해로 3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우리 대학 입학사정관 전형(다빈치형 인재) 합격자 26명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기부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인 만큼, 개개인의 전공과 특성을 살려 ‘재능 나눔을 통한 자기계발 및 내적 성장’이라는 목표를 두고 활동 중이다.
다빈치 봉사단은 창단 이후 ▲아동학대 예방 및 빈곤 아동 퇴치 서명운동 ▲교육기부 ‘Davinci Dream School’(상도지역아동복지센터) ▲교육기부 ‘통합비전탐구 多드림’(성동구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 ▲울산 동중학교 SOC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해왔다.
봉사단을 창단한 김성현(사회복지학과 09학번) 학우는 “선천성 백내장으로 여러 차례 수술을 받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의 도움을 받았다”며, “이제는 내가 베풀 차례라고 생각해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의의를 밝혔다.
이번 증정식을 기점으로 다빈치 봉사단은 ‘교육기부 인증 동아리’로서 연중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2012년 9월_원문보기]http://news.cau.ac.kr/bbs/news_view.php?idx=2234